2024년 영화인 The Forge '믿음의 길'은 기독교 메시지를 담은 영화입니다. 영화는 기독교적 실화를 바탕으로 한 드라마 영화로 미국 내 신앙 공동체뿐 아니라 일반 관객에게도 영감을 주는 작품입니다. 19세 평범한 남자 청년이 멘토를 만나면서 예수님을 영접하고 성장해 가는 이야기입니다. The Forge가 담고 있는 가족애, 줄거리 감동 포인트, 메시지를 작품 속에서 짚어보겠습니다.
영화 The Forge의 줄거리
'The Forge' 믿음의 길 영화는 19살 아이제이야라는 한 평범한 청년이 우연치 않게 멘토를 만나면서 예수님을 영접하고 성장해 가는 이야기입니다. 아이제이야는 아버지가 없는 한부모 가정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 청년은 이제 갓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게임과 농구를 좋아하며 하루하루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이제이야의 하루를 보던 어머니는 아들의 행실에 못마땅해하며 한 달 안에 직장을 구하지 못하면 월세를 내야 한다고 엄포를 놓았습니다. 아이제이야는 어쩔 수 없이 밖으로 나가 거리를 활보하던 중에 우연하게 moore fitness라는 회사를 보고 들어갔습니다.moore fitness 회사에서 우연치 않게 그 회사의 사장을 만나게 되어 직장을 얻게 되었습니다. 직장을 얻게 되었지만 아이제이야의 행실은 하루아침에 바뀌지는 않았습니다. 첫 직장에서 늦잠을 자서 지각을 하기도 하여 호된 신고식을 겪었습니다.그러나 점점 아이제이야는 회사 사장인 조슈아 무어에게 진실된 가르침을 받으며 조금씩 달라지기 시작합니다. 예수님을 영접하게 되고 말씀을 읽으면서 본인이 갖고 있는 게임기를 내다 버릴 정도로 삶의 중요한 터닝포인트를 겪게 됩니다.어머니와의 갈등도 있었지만 어머니와 어머니 친구들의 중보기도를 통해 점점 변화해가는 청년이 됩니다. 일을 하면서 우연히 자기를 떠나 있었던 아버지를 만나게 되었지만 아버지에 대한 미움과 증오도 예수님의 진실된 가르침 속에서 용서라는 마음을 바뀌어갑니다.영화의 클라이맥스는 경쟁사로 인하여 회사가 클라이언트를 뺏기게 되었을 때에 주인공인 아이제이야가 책임을 지면서 공장에서 밤을 새우며 일을 해나가는 장면입니다. 아이제이야의 책임감 있는 행동으로 동료들은 삼천 개의 물품들을 함께 작업하면서 클라이언트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합니다. 회사 사장인 무어 사장과 그의 아내도 모니터로 모든 상황을 지켜보면서 도움을 주었습니다.영화는 한 청년 '아이제이야'가 그의 멘토인 '조슈아 무어'사장을 만나면서 예수님의 제자로서의 삶을 함께 걸어가면서 성장해 가며 마무리됩니다.
감동 포인트
1. 조슈아 무어 사장의 용서- 영화에서는 조슈아 무어 사장의 본인의 아픈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조슈아 무어사장은 아들이 한 명 있었는데 교통사고로 17살에 죽게 되었습니다. 영화에서는 무어 사장이 매주 모임을 갖는 '대장간'이라는 제자 모임이 있었습니다. 이 모임은 매주 1~2번 정도 함께 모여서 본인의 삶과 예수님의 가르침에 대해서 말씀을 나누는 모임입니다.'대장간' 모임 중 한 명이 바로 무어 사장의 아들을 죽인 사람이었습니다. 무어 사장은 본인의 아들을 죽인 사람조차 용서하고 그를 복음의 길로 인도해 내어 삶을 바꾸어주었습니다.
2. 아이제이야의 용서- 아이제이야는 회사에서 우연히 배송을 담당하는 트럭회사에서 일하는 아버지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아이제이야의 아버지는 매번 약속을 잘 지키지 않던 아버지였으며 바람을 피워 어머님을 떠난 아버지였습니다.아이제이야는 아버지의 얼굴을 보자마자 분노의 감정을 얼굴에 나타내며 자리를 피하였습니다.이를 본 '조슈아 무어'사장은 아이제이야를 본인의 사무실로 불러 아이제이야의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아버지를 용서해야 한다는 말을 해줍니다. 아이제이야는 무어 사장의 이야기를 들으며 자신 안에 있는 분노의 감정을 맞닥뜨리고 기도로서 용서의 마음을 갖게 됩니다.
메시지
이 영화에서는 주인공의 어머님의 아들을 위한 중보기도, 멘토를 통한 제자의 변화 과정, 예수님을 영접하고 기도와 말씀으로 삶을 변화해 가는 장면들이 나옵니다. 영화를 보며 인간은 혼자 변화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고 누군가의 도움을 통해서 성장해 가며 예수님의 말씀을 통하여 올바른 삶, 영적으로 바로 된 삶을 살아가게 된다고 말해줍니다. 신앙인의 정체성,특히 남성의 리더십과 부름에 대해 성찰하게 만드는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하나님 앞에서 나는 누구인지에 대하여 성경 전체를 관통하는 정체성 질문을 담으며 인간 존재의 근본적인 방향성을 묻게 됩니다.오늘날 복음을 갖지 못한 청년들에게 영감을 주는 메시지를 전해주고 싶다면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